-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및 목욕주기카테고리 없음 2024. 1. 8. 23:25
목차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 중 어떻게 올바르게 목욕을 해야 하는지.. 내가 잘못하고 있는 건지??? 생각해 보신 분들 많으시죠! 티브이에서 보면 할머니 할아버지 아줌마 아저씨 나이 많은 분들은 그냥 사람샴푸나 심한 그럴 경우에는. 트리오로 목욕시키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하지만 우리 반려견들도 소중한 가족이기에 나쁜 목욕법으로 피부가 나빠지게 할 수 없어요! 오늘은 반려견 올바른 목욕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
1. 강아지 목욕주기
반려견들마다 실내에서 보내는 강아지, 밖에서 지내는 강아지들 생활하는 특징이 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강아지들 목욕은 한 달에 2번 정도 하는 것이 좋아요. 목욕을 너무 연속적으로 하게 되면 피부보호막이 손상되고 먼지나 세균이 번식하게 될 수 있어요.
2. 사람 샴푸를 써도 될까요?
강아지와 사람의 피부는 산성도(PH)가 다르기 그리하여 반드시 "개전용" 샴푸를 써야 해요. 순한 샴푸로 골라 향이 독하지 않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3. 목욕 전에 해야 할 일
빠진 털이나 뭉친 털을 해소해 주고 비듬도 제거할 수 있어요. 엉킨 털은 물에 젖으면 풀기 어려워 개가 통증 받을 수 있어 목욕 전에 브러싱을 해주는 것 이 좋아요.
4. 목욕 후에 해야 할 일
개의 체온은 37~38도이라서 습기가 있다면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드라이어는 개의 몸에서부터 40cm 정도 떨어트려 화상을 입지 않도록 털을 말려주어야 해요.
강아지가 드라이기를 싫어한다고 대충 말리면 안 돼요. 강아지들은 목욕을 하게 되면 체력이 굉장히 소모돼요. 강아지 몸 상태가 나쁘면 피하는 것이 좋아요.강아지 목욕 시 주의사항
- 2개월 미만 강아지나 집에 온 지 일주일 안된 강아지는 가능하면 목욕을 하지 않는 것 이 좋아요. 즐거운 목욕이 되도록 해줘요.
- 강아지는 처음부터 목욕을 좋아하지 않아요. 샤워기가 아닌 대야에 물을 담에 몸에 물을 끼얹는 방식으로 물에 익숙하게 해 줘서 목욕은 나쁜 게 아니라 좋은 거라고 심어줘야 즐거운 목욕이 될 수 있어요.
- 목욕할 때 눈이나 귀에는 물이 절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어야 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